게시판

COPYRIGHTⓒ
2018 라이나생명 치아보험플레이스. All Rights reserved.

질문과 답변

치아보험이란

admin 2019.07.18 11:07 조회 수 : 18

치아보험이란

치아보험은 80% 이상에 육박하는 자기 부담률을 자랑하는 치과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이다. 이 때문에 매년 백만 명을 넘는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2010년대 최고로 핫한 보험 중 하나다. 치아는 치료할 때마다 이를 깎아내기 때문에 뼈를 깎는 고통을 느낀다고 농담처럼 말하곤 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 뼈를 치는 것은 치료비다. 

충치 하나에 몇만 원의 치료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충치가 2개를 넘어가면 치료비는 십만 원을 넘게 된다. 특히 심각한 충치는 기본적인 치료가 아닌 특별한 치료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치료비의 가중은 심해진다. 이런 이유로 치아 건강은 어릴 때부터 자주 치과 진료를 받고 예방에 힘써 최대한 발병률을 낮추는 것이 좋다. 

하지만 성인이 되고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음주, 야근, 간식 등 치아에 좋지 않은 행동을 더 많이 하게 된다. 반면 치아와 잇몸은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더 약해져 간다. 잇몸병이라 하는 치주질환은 성인들의 큰 골치이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치아보험에서는 치주질환을 치료하고 충치를 보충 치료하는데 필요한 실비를 보장한다. 특히 심각한 충치를 치료하는 크라운 치료비를 지원받는 것은 중요하다. 치아 한 개당 최소 30만 원의 비용이 들어가고 비싼 것은 50만 원이 넘기도 한다. 때문에 자신이 어릴 때부터 치과와 사이가 좋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빨리 치아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란다.

치아보험은 가입하는 연령과 치아 건강 상태에 따라 보장 범위가 달라진다. 때문에 건강하고 어릴 때 보험에 가입해 둔다면 보장 범위는 넓고 보험료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치아보험은 최대 70세까지 보장하고 있고 대부분의 보험에서는 60세까지 보장하기 때문에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가입해야 더 많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치아보험은 고가의 치료비 때문에 치아건강을 지키지 못하고 노년에 고생하게 될 사람들을 구제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칫솔질을 더 자주 하거나 보조기구를 챙겨가며 관리할 게 아니라면 더욱 보험에 가입해 치아 건강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