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라이나생명 치아보험플레이스. All Rights reserved.

질문과 답변

치아보험이 필요한 사람들

admin 2019.07.18 11:07 조회 수 : 16

치아보험이 필요한 사람들

우리의 신체는 만 여섯 살부터 열두 살까지 유치를 털갈이하듯 영구치로 바꾸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때 나오는 영구치는 윗니, 아랫니 14개씩 모두 28개로 이는 사랑니를 제외한 숫자로 계산됩니다. 일단 영구치가 전부 나오게 되면 못나고 약해도 평생 갖고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살면서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치아를 잃게 됩니다. 문제는 이러한 영구치 숫자가 일정 수준을 내려가게 되면 온몸에도 영향이 미친다는 것입니다. 치아 건강을 잃게 되어 씹는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올바른 영향 섭취를 할 수 없게 되고 수면 장애, 치매, 우울증 등을 앓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실한 영양상태로 인해 2차 질병이 발병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치아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치아가 선천적으로 부실하거나 나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이라면 더욱 치아 건강에 적신호가 발생하게 된다.

음주와 스트레스는 치아 건강을 헤치는 요인 중 하나이다. 담배와 설탕이 많이 든 음료 역시 마찬가지다. 게다가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마셔도 너무 많이 마신다. 2016년 기준 1인당 연간 413잔이나 마신다니 하루에 한잔은 꼭 마신다는 것이다. 하지만 치아 건강에 커피는 유해하다. 치아를 변색시킬 뿐 아니라 충치를 만들기 때문이다. 

커피는 쓴 맛을 내는 성분의 색소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것이 치아의 미세한 틈으로 침투해서 치아를 노랗게 만든다. 특히 커피를 마시면서 흡연까지 한다면 그야말로 노란 치아를 가지게 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음주나 흡연은 줄이거나 끊는다 해도 커피는 끊어버리기 힘들 것이다. 때문에 치과 진료를 자주 가는 수밖에 뾰족한 방법이 없다. 하지만 치과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의료과이기에 치료비 부담으로 멀리하다가 큰 병을 얻어 더 큰 비용을 들이는 경우가 왕왕 있다. 

그러나 치아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이러한 치과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 부담이 경감된다. 치아보험은 충치와 보철치료뿐 아니라 잇몸, 신경치료까지 담보의 종류가 많아지고 있다. 치과 진료에 관한 종합 보험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담보를 확인하고 이를 가입하는 경제적인 계약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