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라이나생명 치아보험플레이스. All Rights reserved.

질문과 답변

치아보험의 필요성

admin 2019.07.18 11:07 조회 수 : 17

치아보험의 필요성

우리나라는 2017년을 기점으로 고령사회에 진입하였다. 이는 전체 인구의 14%가 65세 이상의 노인임을 나타내는 것으로 20%가 넘게 되면 초고령 사회라 칭한다. 우리나라는 2030년쯤 돌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노인들의 증가는 아이러니하게도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치아건강은 전신의 건강을 위한 하나의 기준이 된다. 치아가 건강하다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고 씹는 행위를 계속할 수 있다면 뇌가 계속 자극되어 치매 발병도 경감시킬 수 있다. 또한 오래 씹을 수 있는 능력이 된다면 신진대사를 자극해서 비만이 되는 것을 막아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일본만 해도 치과의사회와 후생노동성의 주도로 80세까지 20개의 본인 치아를 유지하자는 건강 캠페인을 통해 전체적인 사회 의료비 지출을 줄이고 있다. 또한 노년에 유지하고 있는 치아 개수에 따라 운전을 하거나 휴대전화를 조작하는 등 IT 기계를 조작하는 능력도 달라진다니 무척 중요한 일이다.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치아건강을 관리한다면 노년에 의료비로 지출하는 비용이 줄어들고 건강보험의 부담도 경감되며 사회 전체적인 부하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치과 치료를 무서워하고 치료비 때문에 치과를 가지 않는다. 비급여 부분이 높아 자기 부담률이 높은 치과 치료비는 치아 건강을 지키는데 높은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앞으로 다가올 초고령사회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개인의 치아보험 가입을 권장해야 한다. 치아보험의 보장을 받는다면 80%가 넘는 자기 부담률을 자랑하는 치과치료비를 뛰어넘어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치아보험에서는 충치와 잇몸치료, 틀니와 임플란트까지 지원하며 가입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무제한으로 보장을 해주는 상품도 있다. 이 보험을 이용하면 치과 치료비로 인해 갑작스럽게 지출이 늘어나는 일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 이유로 치아보험의 필요성을 피력해본다.